• 문화콘텐츠 창작콘테스트
    • 수상작
    • 우수과제물
  • 공모전 수상

공모전 수상

문화콘텐츠학과 공모전수상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3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장려상 수상
작성자 신명근 등록일 2014-09-05 조회수 3094

제3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아주투어팀> 장려상 수상

– 임이슬(팀장/문콘,11), 임유진(문콘,11), 피소연(불문,00), 강보현(사학,11), 박재현(문콘,11)

 

부산광역시는 지난 5월, 스마트폰 인구 4천만 시대에 발맞추어 모바일 매체를 기반으로 ‘도시브랜드 및 시정홍보 마케팅 전략 방안 모색’과 ‘대학생 자기계발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제3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전국 71개 대학, 총 306팀이 참가한 본 공모전에서 본교 인문대학 임이슬(팀장/문화콘텐츠학과(이하 문콘),11), 임유진(문콘,11), 피소연(불어불문학과,00), 강보현(사학과,11), 박재현(문콘11) 학생으로 구성된 ‘아주투어’팀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본 팀은 ‘Follow Me, 活llow Me, 부산(일명 ‘활로미 프로젝트’)’이라는 프로젝트 제목 하에 ‘스마트폰을 활용한 도시브랜딩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계획’이란 소주제에 맞추어, 부산 여행 환경을 개선, 여행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정보 집약형 ‘런처(Launcher)’를 바탕으로, IT 기반의 스마트관광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였다.
‘활로미 프로젝트’는 기존에 산재해있던 부산 관련 어플리케이션 및 여행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들을 런처 하나로 통합하여 한 눈에 보기 쉬운 여행 정보 허브를 여행객들에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런처의 접근성, 편의성, 정보성이라는 장점은 ‘활로미 프로젝트’의 세부 프로그램들을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한편, 여행정보를 전달하고 개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여 간편한 바이럴 환경을 조성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본 마케팅 기획서는 런처 속에 녹아들어 있는 이러한 정보, 경험, 소통이라는 가치가 지속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생태계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핵심적인 동력이 되도록 설계하였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제안의 특장점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

문화콘텐츠학과 공모전수상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제5회 수림문화예술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 배지한(문콘 12), 김종석(문콘 12) 은상 수상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문화콘텐츠 창작콘테스트
  • 공모전 수상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대표전화:031-219-2822
  • COPTRIGHT(C)2013 Department of Culture and Contents.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