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BK21플러스 디지털테라피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1년 8월 졸업예정(2020학년도 후기)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작성자 심지영 분류
공지대상 등록일 2021-03-30 마감일 2021-07-10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411
공지부서 정보통신대학교학팀 
첨부파일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2020학년도 후기(2021년 8월 졸업예정)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은 청구논문 심사원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료 납부 및 청구논문 제출 기간 : 2021.04.30.(금) ~ 05.07.(금)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 100,000

-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각 학과 가상계좌

                                       (라이프미디어 가상계좌 학과사무실로 필히 문의 바랍니다 031-219-3646)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유의)

 

3. 청구논문 제출

▣ AIMS 입력방법

AIMS 로그인 학사(대학원) 졸업 청구논문등록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양식 출력(학과 제출)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 영문으로 작성된 논문은 국문제목과 영문제목에 영문제목을 입력함.)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석사학위과정 수료자(또는 수료예정자)

2.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연구학점 취득완료)

3.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4. 입학 후 6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휴학기간 제외)

5. 수료생의 경우 당해학기 연구등록을 한 자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충족

-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연구윤리 1회 이상, 연구노트 1회 이상

논문작성법 1회 이상

* 연구노트의 경우 이공계에 한함

 

1.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AIMS에 논문등록 후 AIMS로 출력하여 제출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석사학위 교외심사위원 추천서(해당자에 한함)

4.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해당자에 한함)

5.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게재 의무 학과에 한함)

6.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7. 심사용 논문 3

* 3부는 추후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학회지게재 의무학과만 해당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차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내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지도교수 확인서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업사정일 전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전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로 처리)

  

4.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

   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

   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자

 

- 심사위원은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본 대학교 전임

   교원 2인을 포함하여야 하며 1인은 교외인사(외부교

   수 또는 전문가) 또는 특임교원(명예교수 포함)으로

   할 수 있음.

-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

  동으로 심사위원이 됨.

-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포함한 위원 중에서 호선하되,

   교외심사위원의 경우에도 학위논문 주제와 관련된 전문

   성을 충분히 가진 경우 심사위원장 역할을 가능

* 연구년 교수의 경우 논문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원으로 구성 가능

 


5.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청구논문 제출

2021.04.30.(금)

~05.07.(금)

- 심사위원 명단 구성

 - 논문심사료 수납 및 청구논문 제출 (학생학과)

논문심사

2021.05.20.(목)

~06.18.(금)

 - 논문심사 1회 이상 실시

 - 최종심사는 공개로 진행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2021.06.21.(월)

 -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학생학과)

논문인쇄본 제출

2021.06.21.(월)

~07.09.(금)

 - 논문 인쇄본 제출(학생도서관 학술정보팀)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교학팀

BK21플러스 디지털테라피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1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변경 모집전형(정시) 안내
다음 2021-1학기 재학생 학위논문계획서 제출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443-749 경기도 수원시 영동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분자과학기술사업단(D3) TEL.031-219-1593
  • COPTRIGHT(C)2013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