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공지사항
  • 보도자료
  • 자유게시판
  • 갤러리
  • 논문
    • 졸업논문
    • Journal
    • Conferences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박지원 분류
공지대상 등록일 2024-01-09 마감일 2024-04-26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225
공지부서 소프트웨어융합대학교학팀 
첨부파일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

 

 

가. 재학생(수료생) 등록일정

 

구분

등록기간 

고지서출력기간

등록연기신청

2024.01.17.(수) ~ 03.29.(금)

-

본등록

2024.02.20.(화) ~ 02.26.(월)

2024.02.15.(목) ~ 02.26.(월)

추가등록(1차)

2024.03.05.(화) ~ 03.07.(목)

좌동

추가등록(2차)

2024.03.18.(월) ~ 03.22.(금)

좌동

구제등록(1차)

2024.04.03.(수) ~ 04.05.(금)

좌동

구제등록(2차)

2024.04.24.(수) ~ 04.26.(금)

좌동

 

 

 

  나. 2024학년도 등록금 책정금액 (단위: 원)

 

계열

수업료(재학생)

연구등록비(수료생)

학적유지비(수료생)

공학계열

6,931,000

346,000

207,000

이학계열

5,990,000

299,000

179,000

인문사회계열

5,209,000

260,000

156,000

약학계열

7,504,000

375,000

225,000

의학계열

8,077,000

403,000

242,000

금융공학과

6,533,000

326,000

195,000

 

 

 

  다. 등록금 납부 방법

    1)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

서비스

장학/등록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

등록금납부확인서

등록금납부연기신청

신청 클릭

 

 

    2)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계좌 이체(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 신용카드 불가)

    3) 납부시간: 09:30 ~ 16:30 (은행 영업시간 내)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불가할 경우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필요

      * 등록금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라. 재학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

    -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 필요

    - 초과학기자(석사/박사 5학기, 통합 9학기 이상인 자)의 경우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2차)(2024.03.18.이후)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

    - 재입학생은 재학생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 가능(해당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재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함

 

  마. 수료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

    1) 수료생 등록 구분

  

입학연도

학적유지비(수업료3%)

연구등록비(수업료5%)

2007학년도 이전 입학생

-

학위취득학기에 납부

2008~2013학년도 입학생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납부

학위취득학기에 납부

2014학년도 이후 입학생

-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납부

 

 

      * 수료생 중 2008~2013학년도 입학자가 연구등록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학적유지등록 고지서가 자동 생성되며, 학위취득학기에 연구등록을 신청해야함

    2) 연구등록 신청기간(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연구등록 사유(졸업) 발생자)

      - 1차 신청기간: 2024.01.17.(수) ~ 02.05.(월)

      - 2차 신청기간: 2024.02.28.(수) ~ 03.08.(금)

        * 연구등록 신청 기간 중 시스템 상으로 연구등록이 불가한 경우 이메일로 신청 가능(grad@ajou.ac.kr)

    3) 수료생의 경우 연구등록↔학적유지 간 변경은 수업일수 1/2선까지만 가능 (2024.04.26.(금))

    4) 편입생의 경우“학번”을 기준으로 입학연도를 산출(예: 2014 전기 편입생의 학번이 201300000일 경우 2013년도 기준을 따름)

    5)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과 동일하게 등록금을 납부

 

  . 협조요청사항: 단과대학 및 학과 차원의 안내 요청

    1)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확인해야함

    2) 수료생(2008~2013학년도 입학자) 중 2023학년도 2학기에 졸업논문 제출 예정인 자는 반드시 연구등록을 신청해야함

    3)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 중 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의 경우 반드시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회복신청서를 제출해야함

    4) 수료생 중 장학생(TA 등) 및 전문연구요원에 해당하는 자는 연구등록금을 납부하도록 안내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은 4월/10월 중순 이후 불가하므로 반드시 구제등록(1차)까지 대출 신청 및 실행 처리 필요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 자격회복신청 안내
다음 2024년 1학기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r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webmaster@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