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및 연구활동 |
- 연구활동(주요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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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석혜정, Teemu H. Laine,
Influence of Avatar Facial Appearance on Users’ Perceived Embodiment and Presence in Immersive Virtual Reality
, Electronics
, Vol.3
, No.583
, pp.1
-22
(Jan, 2023)
-
[논문]
석혜정, Teemu H. Laine,
Influence of Avatar Facial Appearance on Users’ Perceived Embodiment and Presence in Immersive Virtual Reality
, Electronics
, pp.1
-22
(Jan,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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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SJ Kim, Teemu H. Laine, 석혜정,
Presence Effects in Virtual Reality Based on User Characteristics: Attention, Enjoyment, and Memory
, ELECTRONICS
, pp.1
-18
(Apr, 2021)
-
[논문]
박민혜, 김은하, 김현지, 석혜정,
심리유형 진단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 pp.73
-86
(Mar, 2021)
-
[논문]
THAPA MAGAR SUNNY, 석혜정,
The Advantages of Virtual Reality in Skill Development Training Based on Project Comparison (2009-2018)
,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nts
, pp.19
-29
(Jun, 2020)
- 국제학술논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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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석혜정, Teemu H. Laine,
Influence of Avatar Facial Appearance on Users’ Perceived Embodiment and Presence in Immersive Virtual Reality
, Electronics
, pp.1
-22
(Jan, 2023)
-
[논문]
석혜정, Teemu H. Laine,
Influence of Avatar Facial Appearance on Users’ Perceived Embodiment and Presence in Immersive Virtual Reality
, Electronics
, Vol.3
, No.583
, pp.1
-22
(Jan, 2023)
-
[논문]
SJ Kim, Teemu H. Laine, 석혜정,
Presence Effects in Virtual Reality Based on User Characteristics: Attention, Enjoyment, and Memory
, ELECTRONICS
, pp.1
-18
(Apr,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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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Teemu H. Laine, Amir Dirin, Eeva Nygren, 석혜정,
Science Spots AR: a Platform for Science Learning Games with Augmented Reality
, ETR&D-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 pp.1
-25
(Jan, 2016)
-
[논문]
Teemu H. Laine, 석혜정,
Designing Mobile Augmented Reality Exergames
, GAMES AND CULTURE
, pp.1
-34
(Feb, 2015)
-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박민혜, 김은하, 김현지, 석혜정,
심리유형 진단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 pp.73
-86
(Mar, 2021)
-
[논문]
THAPA MAGAR SUNNY, 석혜정,
The Advantages of Virtual Reality in Skill Development Training Based on Project Comparison (2009-2018)
,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nts
, pp.19
-29
(Jun, 2020)
-
[논문]
김보연, 석혜정,
HMD기반 가상현실 FPS게임 인터페이스의 메타포 유형 분석 연구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80
, No.1
, pp.27
-38
(Feb,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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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류기현, 김지훈, 석혜정, 이우석, 이윤진, 오규환,
증강현실 게임을 활용한 위치기반 관광콘텐츠 플랫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30
, No.4
, pp.1
-10
(Dec,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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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강정화, 오규환, 이윤진, 석혜정,
에니어그램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Vol.17
, No.12
, pp.1
-15
(Dec, 2017)
-
[논문]
장예빛, 오규환, 이윤진, 석혜정,
역사유적지의 관광객을 위한 스토리기반 스마트콘텐츠 연구 - ‘수원화성-건립’을 중심으로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Vol.14
, No.4
, pp.43
-56
(Jun,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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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김예람, 김경주, 석혜정,
초등 교과 과목을 다룬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콘텐츠에 대한 사례 연구
, 애니메이션연구
, No.38
, pp.7
-26
(Jun,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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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영화공작소" 과학·예술 융합형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초등학생의 과학 진로지향도, 진로인식 및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 과학교육연구지
, Vol.40
, No.1
, pp.31
-51
(Apr,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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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김대환, 석혜정,
크로마키 기법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의 초현실주의 콜라주 양상
, 애니메이션연구
, Vol.5
, No.36
, pp.7
-35
(Dec, 2015)
-
[논문]
김슬기, 석혜정,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공포증 치료의 국내외 동향 분석
,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No.41
, pp.1
-16
(Dec, 2015)
-
[논문]
석혜정,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의 기호학적 의미와 유희성-제작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 애니메이션연구
, Vol.11
, No.2
, pp.27
-44
(Jun, 2015)
-
[논문]
김주찬, 석혜정,
레이어링을 사용한 3D 애니메이션 인간형 캐릭터의 감정 표현 방법 제안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Vol.15
, No.5
, pp.1
-17
(May, 2015)
-
[논문]
석혜정,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의 기호학적 분석을 통한 이야기의 상호작용 요소
,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No.37
, pp.1
-15
(Dec, 2014)
-
[논문]
석혜정,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이야기와 상호작용의 결합
, 애니메이션연구
, Vol.10
, No.3
, pp.71
-91
(Sep, 2014)
-
[논문]
정운설, 석혜정,
3D 애니메이션의 인간캐릭터: 시각적 리얼리티와 관객의 수용
, 애니메이션연구
, Vol.4
, No.23
, pp.95
-111
(Dec, 2012)
-
[논문]
이윤진, 석혜정,
인물인식을 위한 휴머노이드 크리처 디자인의 캐리커처 컨셉 적용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Vol.11
, No.12
, pp.1
-9
(Dec, 2011)
-
[논문]
추연준, 석혜정,
웹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 어플리케이션의 개선 방법 연구
,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No.21
, pp.33
-49
(Dec, 2010)
-
[논문]
석혜정, 오진욱,
영화조명의 정서표현 기능을 적용시킨 3D 애니메이션 조명설계 연구
, 애니메이션 연구
, Vol.5
, No.1
, pp.85
-109
(Jun, 2009)
-
[논문]
장우진, 석혜정, 이시내,
디지털 캐릭터 디자인을 위한 캐릭터 분석 모형: 시나리오 분석을 중심으로
, Preview
, Vol.6
, No.1
, pp.157
-191
(Jun, 2009)
-
[논문]
석혜정, 조국정,
영화 비주얼 이펙트 제작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자료검색 시스템 제안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이용한 이펙트를 중심으로-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Vol.9
, No.6
, pp.92
-103
(Jun, 2009)
-
[논문]
석혜정,
영화의 장르와 내러티브 이벤트에 의한 비주얼 이펙트의 유형 연구
, Preview
, Vol.5
, No.2
, pp.179
-204
(Dec, 2008)
-
[논문]
석혜정,
영화 비주얼 이펙트의 내러티브에 의한 분류체계 연구
,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Vol.13
, No.13
, pp.237
-254
(Apr, 2008)
-
[논문]
오규환, 석혜정, 정재민,
파티클을 이용한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 사례 연구
, 게임&엔터테인먼트
, Vol.2
, No.3
, pp.15
-23
(Sep, 2006)
-
[논문]
석혜정, 오시룡,
3D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유형및 성격분석: 픽사의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Vol.9
, No.9
, pp.161
-183
(Oct, 2005)
- 국제학술발표
-
[학술회의]
석혜정, S. J. Kim,
TheEffect of Ocular Dominance on Decision Making in a Virtual Environment
, 11th AHFE International Conference 2020
(Jul, 2020)
-
[학술회의]
윤석주, 석혜정, 황준선, Si J. Kim,
Study of Eye Gaze and Presence Effect in Virtual Reality
, 21stInternational Conference on Human-Computer Interaction
(Jul, 2019)
-
[학술회의]
석혜정, THAPA MAGAR SUNNY, 박민혜,
VR Content ‘Four Seasons’ for Alzheimer
, International Symposium on Electronic Art 2019
(Jun, 2019)
-
[학술회의]
석혜정, 이윤진, 강정화, 김대환, 김슬기, 김예람, 김주성,
Story-based Interactive Animation for Tourists in Hwaseong Fortress
, ICCT 2015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 2015
, Vol.5
, No.1
, pp.57
-58
(Jun, 2015)
-
[학술회의]
Teemu H. Laine, 석혜정, 이채우,
Mobile gateway for ubiquitous health care system using ZigBee and Bluetooth
, The 8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novative Mobile and Internet Services in Ubiquitous Computing
(Jul, 2014)
-
[학술회의]
김성래, Teemu H. Laine, 석혜정, WESTLIN JOONAS MIKAEL, 강정화, 정준모,
Using Unity 3D to facilitate mobile augmented reality game development
, IEEE WF-IoT 2014
, pp.21
-26
(Mar, 2014)
-
[학술회의]
석혜정,
스토리텔링과 디지털 캐릭터: '미스터 벤딩머신'의 제작과정을 중심으로
,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집단지성
, Vol.5
, No.8
(Jun, 2009)
- 국내학술발표
-
[학술회의]
THAPA MAGAR SUNNY, 석혜정, 임주연,
A Study on the Digital Humans Creation Pipeline in Comprehensive Range of Real-time based Engines
, 2022년 한국통신학회 추계종합학술발표회
(Jun, 2022)
-
[학술회의]
석혜정, 오진욱,
실사합성 애니메이션 'Happy Birthday' 제작과정 사례연구
, 제3회 디지털스토리텔링 컨퍼런스
, Vol.3
, No.1
, pp.127
-137
(Jun, 2007)
- 저서 및 번역
-
[저서]
Teemu H. Laine, 석혜정, Claudia Hart, Daniel Della-Bosca, J. Ducasse, K. Copi. Pucihar, M. Kljun , M. Weerasinghe, Olivia Davis, Vida Groznik,
Augmented Reality Games II.
, pp.33~56
(Jul,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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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꿈꾸는 과학 영화 공작소 교사용
, pp.44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특수효과 이제는 말할 수 있다. 학생용
, pp.42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모션으로 알아가는 세상, 렌즈로 조망하는 세상 교사용
, pp.32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눈으로 만드는 따뜻한 세상, 소리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교사용
, pp.29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모션으로 알아가는 세상, 렌즈로 조망하는 세상 학생용
, pp.17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눈으로 만드는 따뜻한 세상, 소리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학생용
, pp.14
(Aug, 2016)
-
[저서]
유미현,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특수효과 이제는 말할 수 있다. 교사용
, pp.54
(Aug, 2016)
-
[저서]
강윤희, 김성환, 박기수, 박문숙, 석혜정, 유미현, 유화수, 이종섭, 이진아, 장우진, 정현지, 진숙희, 최정진,
꿈꾸는 과학 영화 공작소 학생용
, pp.39
(Aug,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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