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및 연구활동 |
- 연구활동(주요논문)
-
[논문]
서정렬, Teemu H. Laine, 오규환, 손경아,
EEG-based emotion classification for Alzheimer’s disease patients using conventional machine learning and recurrent neural network models
, SENSORS
, pp.1
-26
(Dec, 2020)
-
[논문]
김민서, 오규환, 김미진, 도영임,
플레이어 경험을 통한 게임의 예술성 의미 연구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19
, No.5
, pp.63
-76
(Oct, 2019)
-
[논문]
김민정, 이한가람, 오규환,
사용자의 기부 의도 증진을 위한 비주얼 노벨 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19
, No.5
, pp.151
-164
(Oct, 2019)
-
[논문]
백재순, 이진우, 오규환,
Platformer Game Contents Creative System using Paper and Its Effects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32
, No.2
, pp.59
-71
(Jun, 2019)
-
[논문]
이우석, 오규환,
A Study on Science Experimental Serious Game based on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Curriculum : Focused on the Newton’s Laws of Motion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32
, No.2
, pp.25
-36
(Jun, 2019)
- 국제학술논문지
-
[논문]
서정렬, Teemu H. Laine, 오규환, 손경아,
EEG-based emotion classification for Alzheimer’s disease patients using conventional machine learning and recurrent neural network models
, SENSORS
, pp.1
-26
(Dec, 2020)
-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김민서, 오규환, 김미진, 도영임,
플레이어 경험을 통한 게임의 예술성 의미 연구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19
, No.5
, pp.63
-76
(Oct, 2019)
-
[논문]
김민정, 이한가람, 오규환,
사용자의 기부 의도 증진을 위한 비주얼 노벨 게임 개발 및 효과 검증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19
, No.5
, pp.151
-164
(Oct, 2019)
-
[논문]
이우석, 오규환,
A Study on Science Experimental Serious Game based on the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Curriculum : Focused on the Newton’s Laws of Motion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32
, No.2
, pp.25
-36
(Jun, 2019)
-
[논문]
백재순, 이진우, 오규환,
Platformer Game Contents Creative System using Paper and Its Effects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32
, No.2
, pp.59
-71
(Jun, 2019)
-
[논문]
백재순, 오규환,
The Effect of Game Making Activities using Game Engine on Youth's Software Education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32
, No.2
, pp.49
-57
(Jun, 2019)
-
[논문]
김기훈, 이우석, 오규환,
어깨손상 환자의 자가 재활을 위한 기능성 게임 연구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19
, No.3
, pp.67
-100
(Jun, 2019)
-
[논문]
류기현, 김지훈, 석혜정, 이우석, 이윤진, 오규환,
증강현실 게임을 활용한 위치기반 관광콘텐츠 플랫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30
, No.4
, pp.1
-10
(Dec, 2017)
-
[논문]
강정화, 오규환, 이윤진, 석혜정,
에니어그램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Vol.17
, No.12
, pp.1
-15
(Dec, 2017)
-
[논문]
장예빛, 오규환, 이윤진, 석혜정,
역사유적지의 관광객을 위한 스토리기반 스마트콘텐츠 연구 - ‘수원화성-건립’을 중심으로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Vol.14
, No.4
, pp.43
-56
(Jun, 2016)
-
[논문]
안상현, 박현도, 백장미, 오규환,
공감각을 이용한 음악 기능성 게임 개발 및 사용성 평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9
, No.2
, pp.11
-19
(Jun, 2016)
-
[논문]
최정, 김남희, 김석규, 김송이, 김윤경, 이우석, 정진석, 오규환,
역사 체험 프로그램에서 위치기반기술 및 게임화 적용 사례 연구 : 수원 화성 행궁의 게임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8
, No.2
, pp.159
-172
(Jun, 2015)
-
[논문]
고성진, 강나경, 이웅희, 오규환,
N-Screen 기반 스마트 TV, 스마트 폰 연동 게임의 디자인 특성화 연구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8
, No.1
, pp.61
-69
(Mar, 2015)
-
[논문]
백재순, 고민진, 홍이경, 오규환,
게임 창작 활동이 초, 중등생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에 미치는 효과 연구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8
, No.1
, pp.81
-92
(Mar, 2015)
-
[논문]
김건수, 이우석, 오규환,
초, 중등 정규교육과정을 반영한 스마트 스쿨 콘텐츠 연구 : 지렛대의 원리 이해를 위한 교육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8
, No.1
, pp.93
-102
(Mar, 2015)
-
[논문]
김성규, 오규환, 장우진,
아동의 동화 창작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저작 환경에 대한 연구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4
, pp.183
-191
(Dec, 2014)
-
[논문]
안상현, 박현도, 오규환,
게임 하드웨어 플랫폼의 선호도에 따른 게임 디자인종류와 게임 미디어 선호도에 대한 연구 : PC 플랫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4
, pp.1
-13
(Dec, 2014)
-
[논문]
김성규, 김종환, 오규환,
게임 봇(Bot) 탐지를 위한 게임 환경변화에 따른 게임 플레이어 반응 연구 : 「테라」와 「나이트온라인」을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3
, pp.77
-88
(Sep, 2014)
-
[논문]
박영표, 오규환,
아동의 부정적 감정 완화를 위한 기능성 게임 디자인 요소 연구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6
, No.4
, pp.135
-144
(Dec, 2013)
-
[논문]
박성배, 오규환,
스마트기기 게임에 적합한 실시간 번개 시뮬레이션 연구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13
, No.4
, pp.35
-46
(Aug, 2013)
-
[논문]
민동현, 오규환,
4P 전략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모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6
, No.2
, pp.81
-92
(Jun, 2013)
-
[논문]
박영표, 오규환,
액션 기반 MORPG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 사례 연구:「던전앤파이터」 와 「League of Legends」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6
, No.2
, pp.49
-63
(Jun, 2013)
-
[논문]
민동현, 오규환,
모바일 소셜 게임에서 수익 창출을 위한 게임 요소 도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6
, No.1
, pp.87
-98
(Mar, 2013)
-
[논문]
민동현, 김건수, 박성배, 박영표, 오규환,
소셜 게임에서의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팜빌2」와 「애니팡」을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6
, No.1
, pp.47
-59
(Mar, 2013)
-
[논문]
민동현, 오규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모델 연구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5
, No.4
, pp.169
-179
(Dec, 2012)
-
[논문]
김성수, 오규환,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3D 가상 물고기 디자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pp.157
-169
(Jun, 2012)
-
[논문]
서태영, 민동현, 오규환,
마케팅 믹스 전략 기반 MMORPG 부분 유료화 모델 디자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pp.71
-83
(Jun, 2012)
-
[논문]
윤지혜, 오규환,
스마트폰 게임을 위한 효과적인 체감형 조작 방법 연구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pp.95
-106
(Mar, 2012)
-
[논문]
이창신, 오규환,
멀티 플레이 지원 게임의 온라인 게임 전환을 위한 디자인 이슈 연구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pp.1
-11
(Dec, 2011)
-
[논문]
장인규, 오규환,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에서의 위치기반 부동산 중개 서비스
, 디지털 스토리텔링 연구
, Vol.6
, pp.9
-23
(Aug, 2011)
-
[논문]
최승범, 오규환,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머니 판매모델을 위한 게임 디자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
, No.24
, pp.127
-136
(Jun, 2011)
-
[논문]
오규환, 배경우, 김재원,
미러월드 연계를 통한 스마트폰에서의 위치기반 서비스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11
, No.1
, pp.47
-58
(Feb, 2011)
-
[논문]
김재원, 김하정, 윤지혜, 오규환,
스마트폰에서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여행자 가이드 서비스 플랫폼
,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 Vol.5
, pp.90
-123
(Aug, 2010)
-
[논문]
오규환, 이승훈,
FGT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 관리 : 효과적인 산학 협력 모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
, No.20
, pp.93
-102
(Mar, 2010)
-
[논문]
고민진, 배경우, 오규환,
BCI를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어의 새로운 게임플레이 경험 연구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9
, No.6
, pp.31
-44
(Dec, 2009)
-
[논문]
이창신, 오규환,
싱글 플레이 기반 게임의 온라인 버전으로의 전환 분석 - 한국의 온라인 게임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pp.123
-131
(Mar, 2009)
-
[논문]
심형섭, 오규환,
일인칭 슈팅게임에서 저속 발사체의 네트워크 지연 보정방법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No.15
, pp.73
-82
(Dec, 2008)
-
[논문]
김하정, 오규환,
가상 세계를 위한 효과적인 수익 모델 연구-생활형 가상 세계에서 게임 내 자산 판매 방식을 중심으로
, 한국게임학회논문지
, Vol.8
, No.4
, pp.29
-43
(Nov, 2008)
-
[논문]
김지은, 오규환, 임정업,
노트가 활용된 게임의 음악시각화 방법에 대한 연구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1
, No.14
, pp.267
-283
(Sep, 2008)
-
[논문]
윤지혜, 오규환,
10대를 위한 가상세계 활동 콘텐츠 - 10대에게 인기 있는 가상세계 분석을 바탕으로
, 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 논문지
, Vol.3
, pp.36
-53
(Aug, 2008)
-
[논문]
김태규, 오규환, 이창신,
게임을 위한 코믹북 스타일 렌더링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7
, No.4
, pp.81
-92
(Dec, 2007)
-
[논문]
최수영, 오규환, 김탁환,
플레이어 생성 내러티브 활성화를 위한 MMOG 환경 디자인
, 게임산업저널
, Vol.2
, No.15
, pp.24
-49
(Dec, 2006)
-
[논문]
오규환, 류태영,
게임 디자인 관점에서 게임 로딩의 효율적인 처리 방법 연구
, 한국정보처리학회
, Vol.3
, No.1,2
, pp.81
-90
(Dec, 2006)
-
[논문]
오규환,
MMORPG의 다이나믹 게임 월드
, 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 연구
, Vol.1
, No.1
, pp.50
-80
(Oct, 2006)
-
[논문]
오규환, 석혜정, 정재민,
파티클을 이용한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 사례 연구
, 게임&엔터테인먼트
, Vol.2
, No.3
, pp.15
-23
(Sep, 2006)
-
[논문]
류태영, 오규환,
온라인 게임에서 부분 유료화를 위한 게임 디자인
, 게임산업저널(한국게임산업개발원)
, Vol.1
, No.13
, pp.26
-45
(Sep, 2006)
-
[논문]
여상우, 오규환,
MMORPG에서 효과적인 하우징 디자인에 관한 연구
, 한국정보처리학회 게임연구회 논문지
, Vol.2
, No.2
, pp.33
-44
(Dec, 2005)
-
[논문]
정재민, 오규환,
MMORPG의 초기컨텐츠 분석
, 한국정보처리학회 게임연구회 논문지
, Vol.2
, No.2
, pp.11
-22
(Dec, 2005)
- 국제학술발표
-
[학술회의]
백재순, 오규환,
Development of a Puzzle Game to Learn Coding for Elementary Students
, 21st HCI International Conference
, pp.267
-279
(Jul, 2019)
-
[학술회의]
백재순, 오규환, 이서영,
Self Therapy: Application for Psychological soothing care
, ICCC2017(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Content)
, Vol.15
, No.2
, pp.159
-160
(Dec, 2017)
-
[학술회의]
김세영, 소효정, 고민진, 오규환, 유재원, 권순모, 박규동, 오승재,
Towards Designing a Mobile Social Learning Application with Meaningful Gamification Strategies
, The 15th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Learning Technologies
(Jul, 2015)
-
[학술회의]
오규환,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Casual 게임 디자인
, Korea Game Conference 2011
(Nov, 2011)
-
[학술회의]
오규환,
아이폰 게임 제작 Postmortem :DrOStudio 게임 사례 소개
, 2010 Korea Game Conference
, pp.1
-32
(Sep, 2010)
-
[학술회의]
오규환,
스마트폰 기반 게임 디자인
, Korea Game Conference 2009
(Oct, 2009)
-
[학술회의]
고민진, 오규환, 배경우, 류태영,
A Study on New Gameplay Based on Brain-Computer Interface
, DiGRA 2009
(Sep, 2009)
-
[학술회의]
오규환, 류태영,
Game Design based on Micro-Transactions in Online Games
, Game Developer's Conference
, Vol.1
, No.1
, pp.85
-85
(Feb, 2008)
-
[학술회의]
오규환,
16주 동안의 게임 제작
, Korea Games Conference 2007
, Vol.1
, No.1
, pp.1
-14
(Nov, 2007)
-
[학술회의]
류태영, 오규환,
Game Design on Item-selling Based Payment Model in Korean Online Games
, DiGRA 2007
, Vol.1
, No.3
, pp.650
-657
(Sep, 2007)
-
[학술회의]
오규환,
User Created Contents and Dynamic Game World in MMORPG
, CEDEC/ CoFesta Game Developers Seminar
, Vol.1
, No.1
, pp.1
-64
(Sep, 2007)
-
[학술회의]
오규환,
Toward MMORPG 2.0 : Contents Making by Players and Dynamic Game World
, Korea Game Conference
, Vol.1
, No.1
, pp.1
-21
(Nov, 2006)
-
[학술회의]
오규환,
MMORPG 환경에서 퀘스트 디자인
, KGC 2005
, pp.37
-58
(Nov, 2005)
-
[학술회의]
오규환, 김주용,
Effective Quest Design in MMORPG Environment
, GDC 2005
, pp.58
-59
(Mar, 2005)
- 국내학술발표
-
[학술회의]
백재순, 오규환, 이은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게임 창작 활동 기반 코딩 교육 설계
, 2022년 한국게임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 pp.119
-123
(May, 2022)
-
[학술회의]
오규환, 이은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씽킹 기반 시리어스 게임 프로젝트 수업 사례 연구
, 2021년 한국게임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Jun, 2021)
-
[학술회의]
오규환, 이은진,
포용적 가치 실현을 위한 게임 박물관의 역할 연구
, 2021년 한국게임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Jun, 2021)
-
[학술회의]
오규환, 이은진,
게임디자인 기반 언플러그드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
, 2020 한국게임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Jun, 2020)
-
[학술회의]
이우석, 오규환, 김기훈, 김지훈,
디지털 교과서 환경에 적합한 인터랙티브 가상 물리 실험 환경 연구 : 힘과 운동을 중심으로
, 2017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Nov, 2017)
-
[학술회의]
김지훈, 오규환, 박현명,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스마트 관광 애플리케이션 연구
, 2017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Nov, 2017)
-
[학술회의]
홍이경, 오규환,
다면체와 전개도 학습을 위한 기능성 게임 요소 연구
, 2016년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Nov, 2016)
-
[학술회의]
김지훈, 오규환,
로그라이크 게임들의 특징 비교 분석 : 2000년도 이후 개발된 로그라이크 게임 중심으로
, 2016년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Nov, 2016)
-
[학술회의]
백재순, 김종환, 오규환, 이진우, 조진형,
알고리즘 학습을 위한 교육용 게임의 기능 요소 도출
, 2016년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Jun, 2016)
-
[학술회의]
백재순, 김기훈, 박현명, 안승태, 오규환, 최정,
아동 생활안전 교육용 게임에서의 물체인식 기술의 활용 방식
, 2016년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Jun, 2016)
-
[학술회의]
백재순, 오규환, 장예빛,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의 국내외 사례분석을 통한 게임 활용 교육의 시사점
, 2016 한국문화경제학회 봄철학술대회
, pp.75
-85
(May, 2016)
-
[학술회의]
오규환,
아이폰 게임 제작 Postmortem
, 제6회 디지털스토리텔링 컨퍼런스
, pp.1
-20
(Jun, 2010)
-
[학술회의]
오규환,
대학에서 아이폰 게임개발 사례 소개
, ApppCenter 컨퍼런스
, pp.1
-13
(Feb, 2010)
-
[학술회의]
오규환,
프로젝트 중심의 대학 게임 교육과 게임 스토리텔링
, 2007' 3rd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Vol.1
, No.3
, pp.32
-44
(Jun,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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