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 안내 | |||||||||||||||||||||||||||||||||||||||||||||||||||||||||||||||||||||
작성자 | 노지원 | 분류 | 학사 | ||||||||||||||||||||||||||||||||||||||||||||||||||||||||||||||||||
---|---|---|---|---|---|---|---|---|---|---|---|---|---|---|---|---|---|---|---|---|---|---|---|---|---|---|---|---|---|---|---|---|---|---|---|---|---|---|---|---|---|---|---|---|---|---|---|---|---|---|---|---|---|---|---|---|---|---|---|---|---|---|---|---|---|---|---|---|---|
공지대상 |
![]() |
등록일 | 2022-07-14 | 마감일 | 2022-10-13 | 마감여부 | ![]() |
조회수 | 771 | ||||||||||||||||||||||||||||||||||||||||||||||||||||||||||||
공지부서 | 공과대학교학팀 | ||||||||||||||||||||||||||||||||||||||||||||||||||||||||||||||||||||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안내 (연구등록 및 학적유지등록)
1. 대상자: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수료생 ※ 수료생은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연구등록비 또는 학적유지비를 납부해야 함 ※ 아래 수료생은 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연구등록비 미납시 졸업 불가) - 장학생(TA 등) 및 전문연구요원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 (등록금 납부 시에만 연구인건비 지급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참여 과제 기준을 확인 한 후 등록해야 함)
2. 수료생 등록 구분
- 입학년도 및 등록 목적에 따라 연구등록/학적유지 대상자로 구분 - 연구등록비 및 학적유지비는 장학 적용대상이 아님 - 수료생 중 2008~2013학년도 입학자가 연구등록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적유지등록 고지서가 자동 생성되며, 졸업 등의 사유로 연구등록이 필요할 경우 [연구등록 신청]을 해야함
3. 연구등록 신청 가. 신청 대상: 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연구등록 사유(졸업 등) 발생자 ※ 2014년 이후 입학자: 연구등록금 고지서 자동 발급 ※ 청구논문 제출기한 초과자: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회복신청서 제출 시 대학원교학팀에서 일괄 연구등록신청 예정(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나. 신청 기간
다. 신청 방법
라. 기타 - 신청기간이 등록금 납부기간과 겹치는 경우 시스템을 이용한 연구등록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메일(grad@ajou.ac.kr)을 통해 연구등록 신청(학번, 학과, 성함, 연구등록 사유 기재) - 연구등록 신청 후 연구등록비(수업료 5%) 고지서 출력 여부를 반드시 확인
4. 수료생 등록기간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5.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방법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CLICK] 나.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CLICK] ※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6. 납부 방법 가.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인터넷뱅킹 계좌 이체 (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 신용카드 불가) 나. 납부 시간: 09:30~16:30 (은행 영업시간 내), 신용카드 불가 다. 유의사항 -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시 예금수신자가 본인 명의가 맞는지 확인후 입금 - 인터넷뱅킹으로 이체시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 계좌이체가 완료된 경우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이며, 창구 수납 시 영수증 보관 요망 -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일 다음날 오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을 통해 확인가능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7. 2022학년도 등록금 (단위: 원)
※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에 준하여 등록금 납부
8. 기타 사항 가. 연구등록 전산 신청이 불가한 경우에 한하여 이메일 신청 가능 1) 이 메 일: grad@ajou.ac.kr (연구등록 신청 기간 내 접수된 건에 한하여 반영 가능) 2) 작성방법: “2022-2학기 연구등록신청” 성명 학번 기재 예) 2022-1학기 연구등록신청 홍길동 201325333 나. 수료생 등록 변경 시 1) 착오로 인한 오납의 경우 연구등록금↔학적유지비 간의 변경은 2022.10.26.(수)까지 가능 (수업일수 1/2선까지) 2) 등록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대학원교학팀(grad@ajou.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재내용 : “2022-2학기 수료생 등록변경 요청” 요청내역 / 사유 / 학번 / 성명 ) 다.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 매년 4월/10월 중순 이후에는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 고지서출력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이전 |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안내 |
---|---|
다음 |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