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및 연구활동 |
- 연구활동(주요논문)
-
[논문]
안지연, 김두이,
‘그림 모으기’ 너머 - 에세이를 통해 살펴본 미술품 수집의 의미 -
, 미술교육논총
, Vol.35
, No.3
, pp.227
-258
(Sep, 2021)
-
[논문]
김두이, 안지연,
미술 감상은 왜 지루한가?- 미술 감상 경험에서 나타나는 지루함 모델 개발을 위한 이론적 탐색 연구
, 미술교육논총
, pp.74
-100
(Jun, 2021)
-
[논문]
안지연, 김두이,
미술 감상과 부정적 정서: 감상자가 경험하는 분노, 혐오, 당혹, 지루함, 혼란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논총
, Vol.35
, pp.77
-107
(Mar, 2021)
-
[논문]
안지연, 홍선주, 박태정,
대학 교양 미술 교육에서 인공지능의 활용 방향탐색
, 미술교육논총
, pp.107
-132
(Sep, 2020)
-
[논문]
안지연, 홍선주,
예비 교사를 위한 맞춤형 수업 실습 시스템 개발 연구: 범교과 주제 중심 학습을 중심으로
, 교원교육
, Vol.36
, No.3
, pp.223
-258
(Jul, 2020)
- 국제학술논문지
-
[논문]
김두이, 안지연,
Disparities in Dream Capital AmongAdolescents: Focused on the Role of ArtsEducation in Schools of South Korea
, STUDIES IN ART EDUCATION
, pp.275
-296
(Sep, 2023)
-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안지연, 홍선주,
미술과 학습자 맞춤형 수업 시나리오 개발- 공감 능력 및 정보의 분석과 활용 능력에 따른 유형별 감상 수업을 중심으로 -
, 미술교육논총
, pp.213
-238
(Mar, 2024)
-
[논문]
안지연,
미술과 토의·토론의 목적과 방법:스튜디오 크리틱 개념과 방법의 도입을 제안하며
, 조형교육
, pp.211
-238
(Feb, 2024)
-
[논문]
홍선주, 안지연,
블렌디드 러닝 실행 지원을 위한 학생 역할 체크리스트 개발 연구
, 교육논총
, pp.191
-204
(Dec, 2023)
-
[논문]
안지연, 박재연,
비전공자 대상 예술 관련 마이크로 전공 개발과 운영의 쟁점에 관한 연구
, 미술교육논총
, pp.181
-120
(Mar, 2023)
-
[논문]
최은혜, 안지연,
플레이어의 경험을 통한아트 게임의 심미적 요소 분석
, 미술교육연구논총
, pp.297
-330
(Feb, 2023)
-
[논문]
안지연,
미술 감상 유형별 집단 구성에 따른 크리틱의 양상:교양 미술교육을 중심으로
, 예술교육연구
, pp.201
-222
(Dec, 2022)
-
[논문]
임장순, 안지연,
우의(寓意)론에 기반한 수묵화 창작 경험의 교양 교육적 의의와 적용 가능성 탐색
, 조형교육
, pp.219
-240
(Dec, 2022)
-
[논문]
이상아, 안지연,
흥미의 발생과 지속을 위한 문학과 미술의 연계
,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pp.687
-700
(Nov, 2022)
-
[논문]
김효희, 안지연,
미술동아리 운영 현황 및 성과 분석
, 미술교육연구논총
, pp.93
-125
(Nov, 2022)
-
[논문]
안지연, 김두이,
예술중점학교 성과 분석 연구: 교사, 학생, 학부모 대상 설문 결과를 중심으로
, 미술교육논총
, pp.240
-268
(Jun, 2022)
-
[논문]
김두이, 안지연,
예술중점학교 사업에 대한 교사의 경험 연구
, 미술교육연구논총
, pp.53
-74
(May, 2022)
-
[논문]
김민희, 김두이, 안지연,
대학생들의 예술 인식에 대한 개념도 연구
, 조형교육
, pp.1
-15
(Dec, 2021)
-
[논문]
최재영, 안지연,
대학 교양 교육에서 비대면 동양화 실기교육에 대한 교수자들의 인식과 경험
, 조형교육
, pp.247
-270
(Dec, 2021)
-
[논문]
안지연, 김두이,
‘그림 모으기’ 너머 - 에세이를 통해 살펴본 미술품 수집의 의미 -
, 미술교육논총
, Vol.35
, No.3
, pp.227
-258
(Sep, 2021)
-
[논문]
김두이, 안지연,
미술 감상은 왜 지루한가?- 미술 감상 경험에서 나타나는 지루함 모델 개발을 위한 이론적 탐색 연구
, 미술교육논총
, pp.74
-100
(Jun, 2021)
-
[논문]
이경언, 안지연,
초등교사의 인식과 경험을 통해 본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의 운영 실태와 개선방안
, 조형교육
, pp.151
-175
(Jun, 2021)
-
[논문]
안지연, 김두이,
미술 감상과 부정적 정서: 감상자가 경험하는 분노, 혐오, 당혹, 지루함, 혼란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논총
, Vol.35
, pp.77
-107
(Mar, 2021)
-
[논문]
안지연, 홍선주, 박태정,
대학 교양 미술 교육에서 인공지능의 활용 방향탐색
, 미술교육논총
, pp.107
-132
(Sep, 2020)
-
[논문]
최정순, 안지연,
미술을 활용한 사회과 시민교육의 의의와 방법 탐색
, 미술교육연구논총
, pp.249
-273
(Aug, 2020)
-
[논문]
안지연, 홍선주,
예비 교사를 위한 맞춤형 수업 실습 시스템 개발 연구: 범교과 주제 중심 학습을 중심으로
, 교원교육
, Vol.36
, No.3
, pp.223
-258
(Jul, 2020)
-
[논문]
안지연, 최정순,
2015 개정 통합교과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연계성 분석
, 미술교육논총
, Vol.34
, No.2
, pp.214
-238
(Jun, 2020)
-
[논문]
안지연, 김남연,
예비유아교사 대상 미술교과교육 교과목의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 조형교육
, pp.161
-178
(Jun, 2020)
-
[논문]
안지연, 김귀옥, 류희선, 이은진, 최성희,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미술과 교수·학습 방안 탐색: ‘즐거운 상상의 축제’ 개발 과정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논총
, Vol.34
, No.1
, pp.180
-209
(Mar, 2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