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2021 SUMMER INTERNSHIP PROGRAM
● 지원부문 별 연수내용 및 선호요건
부서 | 모집인원 (근무지) | 연수내용 / 선호요건 |
Internal Medicine (내과질환사업부) | Marketing | 4 (서울 본사) | [Description] Product Management / 프로젝트 진행 관련 연수 프로그램 - Market data 분석을 통한 시장상황/경쟁상황 파악 및 인사이트 도출, Report 방법에 대한 트레이닝
- 제품 관련 논문 검색 및 Evidence-based message 개발 방법 트레이닝
- Digital channel (chatbot), Multichannel Marketing 전략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트레이닝
- Promotional Programs/Materials 기획 및 운영에 대한 트레이닝
[Preference] - 4년제 대학 경영학 또는 약학 관련 전공자 선호
- 엑셀/파워포인트 등 MS Office능통자 선호, 영어 능통자 선호
- 동종업계 인턴 경험 선호
|
Rare Disease (희귀질환사업부) | Marketing | 2 (서울 본사) | [Description] Product Management / 프로젝트 진행 관련 연수 프로그램 - Market data 분석을 통한 시장상황/경쟁상황 파악 및 인사이트 도출, Report 방법에 대한 트레이닝
- 제품 관련 논문 검색 및 Evidence-based message 개발 방법 트레이닝
- 신제품 출시 준비 트레이닝
- 환자 프로그램 및 웹사이트 개발 트레이닝
[Preference] - 4년제 대학 약학 관련 전공자 선호
- 엑셀/파워포인트 등 MS Office능통자 선호, 영어 능통자 선호
- 동종 업계 인턴 경험선호
|
Hospital | Marketing | 3 (서울 본사) | [Description] Digital Marketing Ideation 및 전략 수립 - Hospital 사업부 포트폴리오 시너지를 위한 Digital Channel을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 전달 관련 전략 수립 및 실행에 대한 트레이닝
- Multi-channel Marketing Tools 개발 계획 수립 및 실행에 대한 트레이닝
Anti-fungals Portfolio (CRESEMBA, VFEND) 프로젝트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 진행 - 진균감염 시장에 대한 학습 및 이를 활용한 2021 전략 수립 support
- Promotional programs/materials 기획 및 운영 방법 트레이닝
- Market data 분석을 통한 시장상황/경쟁상황 파악 및 Insight 도출, Report 방법에 대한 트레이닝
- 제품 관련 논문 검색 및 Evidence-based message 개발 방법 트레이닝
- Multi-channel Marketing 전략, 컨텐츠 개발 및 운영 방법 트레이닝
MICU Portfolio 관련 프로젝트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 진행 - 진정제, 항생제를 포함한 Hospital 사업부의 MICU Portfolio Synergy를 위한 전략 및 컨텐츠 개발 support
- Market data 분석을 통한 시장상황/경쟁상황 파악 및 insight 도출, report 방법에 대한 트레이닝
- 제품 관련 논문 검색 및 Evidence-based message 개발 방법 트레이닝
- Multi-channel Marketing 전략, 컨텐츠 개발 및 운영 방법 트레이닝
[Preference] - 4년제 대학 경영학 또는 약학 관련 전공자 선호
- 엑셀/파워포인트 등 능통자 선호, 영어 능통자 선호
- 동종 업계 인턴 경험선호
|
Regulatory Affairs | 1 (서울 본사) | [Description] Regulatory Affairs 프로젝트 진행 관련 연수 프로그램 - 의약품 허가 관련 업무 전반의 기본적인 이해와 지식 습득
- 허가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내부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의 검증 및 효율적 관리 방안 마련
[Preference] - 약학, 자연과학 관련 전공자 선호
- 영어 능통자 선호
|
Business Analytics and Insights | 1~2 (서울 본사) | [Description] 제약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에 필요한 분석에 대한 연수 프로그램 - 제약산업, customer, 경쟁 dynamics 등 시장 환경을 이해하는 트레이닝
- Investment, Resource allocation과 관련된 의사 결정시 필요한 분석방법 트레이닝
- 다양한 data에 기반하여 신속한 의사 결정을 돕는 analytics platform 운영 트레이닝
[Preference] - 4년제 전공 무관 (경영, 경제 관련 전공자 선호)
- 엑셀, 파워포인트 능통자 선호, 영어 능통자 선호
- Tableau 사용 가능자 선호
|
● 지원 자격: 국내·외 4년제 대학·대학원 2021년 8월~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혹은 약학대학 5~6학년
※ 4년제 대학의 경우, 현재 3, 4학년 재학생 혹은 약학 대학의 경우, 현재 5, 6학년 재학생 (졸업생은 불가능)
※ 대학원생의 경우, 2년 미만의 회사 근무 경력자만 지원 가능 (졸업생은 불가능)
※ 지원자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합격 취소 가능
※ 보훈 자녀 및 장애인의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전형 시 우대
※ 자세한 선호요건은 지원 부문 별 확인
● 인턴 기간: 2021년 7월 7일 (수) ~ 2021년 8월 26일 (목)
※ 본 인턴십은 대학/대학원생의 직장체험 프로그램으로 정규직 전환과는 무관함.
한국화이자제약에서는 코로나19 전개상황을 매우 면밀히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일정 및 진행방식은 코로나19 전개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될 예정
코로나19 전개상황에 따라, Orientation을 포함한 인턴십 프로그램의 전 교육 과정은 회사 사무실에 출근하여 면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재택 근무하면서 화상미팅 등을 통해 교육이 진행될 수 있음.
코로나 19 전개상황이 악화되는 경우,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이 최종적으로 취소될 수 있음.
● 채용일정 및 절차
- 서류 접수: 2021년 4월 29일 (목) ~ 2021년 5월 9일 (일) 오후 6시까지
서류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이 많아 시스템이 불안정할 수 있으니, 사전에 지원 완료 바람.
서류접수 마감일은 일요일이지만, 관련 문의는 5월 7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확인되는 건에 한하여 답변 예정
- 서류검토 및 면접전형 : 2021년 5월 10일 (월) ~ 2021년 6월 4일 (금)
코로나19 전개 상황에 따라 면접은 면대면 또는 화상면접으로 진행될 수 있음.
- 최종 후보자 발표 : 2021년 6월 7일 (월) ~ 2021년 6월 8일 (화)
각 전형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예정(이메일 수시확인 요망)이며, 최종후보자 발표일정은 면접완료 일정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음.
● 지원 방법: 온라인 인턴지원 페이지(pfizer.saramin.co.kr)를 통해 지원
※ 위 사이트 외 이메일 및 우편접수 등은 받지 않음
※ 온라인 인턴 지원 페이지에 게시된 ‘Pfizer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서’양식을 확인하여, 동의여부에 체크 및 서명 후,
지원서 작성 시 업로드
이는 법적 요구사항으로, 해당 동의서가 첨부되지 않은 지원서는 검토대상에서 제외됨.
● 관련 문의: KoreaTalentAcquisition@pfizer.com
지원 페이지의 "질문하기"게시판은 확인하고 있지 않으니, 인턴십 관련 모든 문의는 위 이메일로 접수
서류접수 마감일은 5월 9일 일요일이지만, 서류접수에 대한 문의는 5월 7일 금요일 오후6시까지 확인되는 건에 한하여 답변 예정
# # #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그룹의 한국법인이다. 면역&염증, 심혈관&대사, 암, 백신, 신경과학&통증, 바이오시밀러&희귀질환 등 주요 핵심 R&D 분야와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 및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 증진과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유치∙ R&D 전문가 양성∙ 기술력 및 정보 공유∙ 전략적 제휴 노력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국내 R&D 및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고 있다. 또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더불어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화이자 의학상’, ‘헬시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www.pfiz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