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및 연구활동 |
- 연구활동(주요논문)
-
[논문]
박혜경, 전성률,
노스탤지어 단서결합 유형과 인지적 자원 소모가 소비자의 노스탤지어 감정에 미치는 영향
, 서비스경영학회지
, Vol.24
, No.3
, pp.343
-366
(Sep, 2023)
-
[논문]
전성률, 김태민, 이채호, 주태욱, 박혜경,
Information distortion in word-of-mouth retransmission: the effects of retransmitter intention and source expertise
, Asian Business & Management
, pp.1
-29
(Apr, 2023)
-
[논문]
박병규, 김태민, 정은경, 허종호, 박혜경,
공공MCN을 활용한 해외문화홍보원의한국문화PR 사례분석 및 정책적 시사점
, 광고PR실학연구
, Vol.15
, No.1
, pp.7
-27
(Feb, 2022)
-
[논문]
전성률, 김경호, 박혜경,
The effects of nostalgia marketing on consumers’ brand extension evaluation
, JOURNAL OF BRAND MANAGEMENT
, pp.1
-16
(Jan, 2022)
-
[논문]
김태민, 박혜경, 허종호,
체화된 온도와 회피형 애착성향이 레트로 제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
, 무역연구
, Vol.17
, No.6
, pp.1
-18
(Dec, 2021)
- 국제학술논문지
-
[논문]
전성률, 김태민, 이채호, 주태욱, 박혜경,
Information distortion in word-of-mouth retransmission: the effects of retransmitter intention and source expertise
, Asian Business & Management
, pp.1
-29
(Apr, 2023)
-
[논문]
전성률, 김경호, 박혜경,
The effects of nostalgia marketing on consumers’ brand extension evaluation
, JOURNAL OF BRAND MANAGEMENT
, pp.1
-16
(Jan, 2022)
-
[논문]
구민정, 박혜경, Ayelet Fishbach,
What to say to round up more donors, or bigger donations
, MOTIVATION SCIENCE
, pp.1
-15
(May, 2021)
-
[논문]
전성률, 박혜경, 김경호,
The effect of the preorder strategy on consumers product choice: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experience and payment timing
,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 pp.80
-86
(Feb, 2019)
-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박혜경, 전성률,
노스탤지어 단서결합 유형과 인지적 자원 소모가 소비자의 노스탤지어 감정에 미치는 영향
, 서비스경영학회지
, Vol.24
, No.3
, pp.343
-366
(Sep, 2023)
-
[논문]
박병규, 김태민, 정은경, 허종호, 박혜경,
공공MCN을 활용한 해외문화홍보원의한국문화PR 사례분석 및 정책적 시사점
, 광고PR실학연구
, Vol.15
, No.1
, pp.7
-27
(Feb, 2022)
-
[논문]
김태민, 박혜경, 허종호,
체화된 온도와 회피형 애착성향이 레트로 제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
, 무역연구
, Vol.17
, No.6
, pp.1
-18
(Dec, 2021)
-
[논문]
박혜경, 김태민, 허종호,
소비자의 행복관이 브랜드개성 선호에 미치는 영향 : 애착유형의 조절
, 전문경영인연구
, Vol.2
, No.62
, pp.117
-136
(Aug, 2020)
-
[논문]
김태민, 박혜경, 허종호,
소비자의 시간관이 브랜드개성 선호에 미치는 영향 : 애착유형의 조절효과
, 무역연구
, Vol.6
, pp.467
-486
(Dec, 2019)
-
[논문]
허종호, 신봉섭, 박혜경,
한정할인판매행사에서 가격할인율과 한정판매수량의 상대적 중요성: 조절초점성향과 마인드셋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소비자학연구
, Vol.30
, No.5
, pp.1
-23
(Oct, 2019)
-
[논문]
정지범, 박혜경, 허종호, 신봉섭,
스마트 디바이스의 수용요인 및 시장세분화 연구: 통합기술수용모형(UTAUT)과 개인 혁신성을 중심으로
, 대한경영학회지
, Vol.1
, No.27
, pp.27
-47
(Jan, 2018)
-
[논문]
전성률, 박혜경, 김소라,
브랜드 의인화 포지셔닝 유형이 소비자의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의 사회적 유대와 지각된 권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소비자학연구
, Vol.28
, No.6
, pp.45
-74
(Dec, 2017)
-
[논문]
박혜경,
소비자는 언제 윤리적 제품을 구매하는가? 제품사용 상황과 브랜드-자아이미지 적합도를 중심으로
, 경영컨설팅연구
, Vol.16
, No.2
, pp.15
-23
(May, 2016)
-
[논문]
전성률, 김경호, 이호택, 박혜경,
문화예술 후원활동(Mcnat)이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연구
, Vol.31
, No.2
, pp.1
-23
(May, 2016)
-
[논문]
전성률, 유민수, 박혜경,
예산유연성에 관한 연구 - 예산 설정 단계와 예산 지출 단계에서의 유연성
, 소비문화연구
, Vol.19
, No.1
, pp.27
-48
(Mar, 2016)
-
[논문]
허종호, 박혜경, 전성률,
추격 브랜드확장 평가
, 소비자학연구
, Vol.27
, No.1
, pp.123
-136
(Feb, 2016)
-
[논문]
전성률, 박혜경,
자아해석과 노스탤지어 큐가 확장제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광고학연구
, Vol.27
, No.1
, pp.85
-106
(Feb, 2016)
-
[논문]
전성률, 박혜경, 김경호,
메세나 활동이 기업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따뜻한(warmth)이미지와 능력(competence) 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문화경제연구
, Vol.18
, No.3
, pp.3
-26
(Dec, 2015)
-
[논문]
전성률, 채령, 박혜경,
메시지 유형이 발신자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효과
, 소비자학연구
, Vol.26
, No.5
, pp.71
-91
(Oct, 2015)
-
[논문]
김경호, 박혜경,
속성 조작가능성(attribute manipulability)이 소비자의 선호에 미치는 영향
, 광고학연구
, Vol.26
, No.5
, pp.7
-25
(Jul, 2015)
-
[논문]
김경호, 박혜경,
항공사에 대한 추구 편익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Vol.13
, No.1
, pp.83
-103
(Feb, 2015)
-
[논문]
박혜경,
노스탤지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소비자의 CSR 평가에 미치는 영향
, 경영컨설팅연구
, Vol.14
, No.4
, pp.1
-11
(Nov, 2014)
-
[논문]
전성률, 박혜경,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이 강조해야 할 광고 소구점의 차이가 소비자의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광고학연구
, Vol.25
, No.2
, pp.139
-160
(Feb, 2014)
-
[논문]
김경호, 전성률, 박혜경,
사전예약판매 전략이 소비자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연구
, Vol.28
, No.5
, pp.1
-18
(Oct, 2013)
-
[논문]
전성률, 박혜경, 김경호,
사전예고 광고와 배경 이미지의 상호작용이 신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광고학연구
, Vol.24
, No.2
, pp.31
-46
(Feb, 2013)
- 국내학술발표
-
[학술회의]
박병규, 박혜경, 김태민, 정은경, 허종호,
공공MCN을 활용한 해외문화홍보원의 한국문화PR 사례분석 및 정책적 시사점
, 2022 한국광고PR실학회 하반기 정기학술대회
(Dec, 2022)
-
[학술회의]
박혜경, 전성률,
노스탤지어 음악이 소비자의 노스탤지어 감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2022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Nov, 2022)
-
[학술회의]
전성률, 박혜경, 김경호,
브랜드 확장에서 노스탤지아 감정의 영향력을 조절하는 요인들에 대한 연구
,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 pp.39
-40
(Nov, 2021)
-
[학술회의]
박혜경,
브랜드 확장에서 노스텔지아 감정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 2021년 (사)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 pp.2
-2
(May, 2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