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교육원

  • Goal 1. 빈곤 퇴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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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al 3. 건강과 웰빙
  • Goal 4. 양질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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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al 14. 해양 생태계 보존
  • Goal 15. 육상 생태계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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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al 4. 양질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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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4)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지역 사회 어린이 대상 '게임 제작 교육'
제목 (4.3.4)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지역 사회 어린이 대상 '게임 제작 교육'
등록일 2021-11-24 조회수 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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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으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에의 참가가 어려워진 지역 사회 어린이들을 위해 ‘모바일 게임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방과후아카데미와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안양천 생태계를 모티브로 직접 게임을 제작해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주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최수영 수학과 교수)의 주도로 진행된 ‘FUNFUN한 안양천川’ 모바일 게임 제작 활동은 지역 랜드마크인 안양천을 소재로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있는 ‘게임’과 ‘안양천’을 결합해, 공학적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원하는 ‘창의디자인캠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습니다다. 우리 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경기도 내 과학영재들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199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과학영재교육 기관입니다. 초등부와 중등부에서 수학, 정보과학, 과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강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 기여를 위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 2016년부터 만안청소년수련관과 협력, 매년 지역 사회 청소년을 위해 ▲코딩 블록을 활용한 언플러그드 코딩 ▲3D프린터를 이용한 MAKER 코딩 활동 등의 창의융합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과학영재교육원, 지역 사회 어린이 대상 '게임 제작 교육' 성료(2021.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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