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교육원

  • Goal 1. 빈곤 퇴치
  • Goal 2. 기아 종식
  • Goal 3. 건강과 웰빙
  • Goal 4. 양질의 교육
  • Goal 5. 성 평등
  • Goal 6. 물과 위생
  • Goal 7. 클린 에너지
  • Goal 8.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 성장
  • Goal 9. 산업, 혁신 및 인프라
  • Goal 10. 불평등 감소
  • Goal 11.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 Goal 12. 지속가능한 소비 및 생산
  • Goal 13. 기후변화 대응
  • Goal 14. 해양 생태계 보존
  • Goal 15. 육상 생태계 보존
  • Goal 16. 평화, 정의, 효과적인 제도
  • Goal 17. 목표를 위한 협력

Goal 10. 불평등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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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G 10. 불평등 해소 게시판
(10.6.9)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장애 유형별 에티켓 안내 첨부파일 이미지 조회수 159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장애 유형별 에티켓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1. 시각 장애 -시각장애인에게 무언가를 건내주거나, 알려줄 때 정확하고 적당한 볼륨으로 이야기를 해야합니다.  - 안내견을 동반하는 경우, 안내견을 만지거나 음식을 주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하며, 안내견을 동반한 사업장 출입(음식점, 기타 매장)은 자유로워야 합니다.   2. 청각 장애 - 청력 손실로 말미암아 언어 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자동적으로 말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청각장애아동들은 상대방의 입 모양을 보고 말을 이해하기도 하는 등 어느 정도 언어 생활을 할 수가 있습니다. - 대화 또는 수어로 이야기를 전달하기 힘든 경우에는 글씨를 써서 제공하여도 무방합니다.   3. 지체 장애 - 휠체어를 타고 이동할 경우, 양 옆으로 비켜주는 것이 좋고, 곧 바로 도움을 주기 보다는 도움이 필요한지 물어보고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간질 환자의 경우 발작 중에는 환자 옆의 위험한 물건을 치우고, 환자의 허리띠를 풀어주며, 공기가 잘 통하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은 좋으나, 주물러 준다거나 정신을 차리도록 뺨을 때리는 등의 행위는 오히려 발작 시간을 길게 하고 그 강도도 높이는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뇌병변장애 - 뇌병변장애는 보행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아, 함께 걸을 때는 보행 속도를 맞춰 걷는게 좋습니다. 또한, 신체적 마비 및 기능저하로 인해 외관상 장애가 드러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적 능력과 감각은 비장애인 학생과 같으므로 편안한 마음과 자세로 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지적 장애 - 지적장애인과 대화를 나눌 때는 쉬운 말로 된 짧은 문장을 사용하여 천천히 말하고, 또한 그들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어야 합니다.  - 지적장애학생의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미숙한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끝까지 주의 깊게 듣고 기다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자폐성 장애 - 자폐성 장애 학생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술이 부족할 수 있고, '나', '너', '우리' 등의 인칭대명사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이야기를 경청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2.ajou.ac.kr/csd/info/info_02.jsp
(10.6.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대학생활지원 첨부파일 이미지 조회수 111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학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오리엔테이션 - 신입생 대상 대학생활 안내 및 장애학생 지원 서비스 안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생활 적응 지원   2. 장애학생 등록 - 장애 학생 지원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장애학생 등록 필수 - 신입 장애학생의 경우 '장애학생지원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까지 장애학생 등록을 마쳐야 원활한 지원 서비스 제공 가능   3. 전문가 상담 - 심리 상담  : 장애학생들의 대학생할에 적응을 위해 전담상담사가 각종 심리 상담 지원 - 진로 및 취업 상담  : 장애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 전담 컨설턴트가 상담 및 진로지도 지원   4. 간담회 운영 - 장애학생들의 학업과 생활관련 자료 수집, 불편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다 나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장애학생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운영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 관한 더욱 더 다양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2.ajou.ac.kr/csd/support/support_unilife.jsp
(10.6.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생활편의지원 첨부파일 이미지 조회수 113
아주대학교 징애학생지원실에서는 다양한 생활 편의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기숙사 지원 - 장애학생의 생활편의를 고려하여 기숙사 우선 배정   2. 사물함 지원 - 특정 위치의 사물함을 사용하기 어려운 장애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일부 장애 학생들에게 사물함 우선 배정   3. 도서관 이용 지원 - 장애학생들의 지식정보 접근 편의성을 위해 도서 대출 대행, 장애 학생 자유석 확보, 전용 정수기 설치 등 도서관 이용 서비스 제공   4. 학부모 차량 등록 - 장애 학생의 통학을 돕기 위해 교내 출입하는 학부모님의 차량을 등록하여 주차 지원을 제공   5. 학습휴게실(ONE AJOU LOUNGE) 운영 - 장애 학생의 학습권 보장 및 각종 학습 보조기기 활용 장소 제공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2.ajou.ac.kr/csd/support/support_life.jsp
(10.6.7)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첨부파일 이미지 조회수 94
아주대학교의 장애학생지원실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30조에 따라 대학 장애학생의 교육 및 생활에 관한 지원을 담당하기 위해 운영되는 조직으로, 아주대학교에서는 체계적인 지원을 통한 장애학생의 복지 증진 및 원활한 학내 생활 도모를 위하여 2009년 10월 학생처 산하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출발하였으며, 2018년 9월 총장직속 기구로 신설된 인권센터 산하 장애학생지원실로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은 학습지원 및 이동권 향상을 위한 지원업무 이외에 대학 생활 전반에 걸쳐 지원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학내 장애 학생에 대한 편견 해소, 상호 이해증대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전개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2.ajou.ac.kr/csd/intro/01.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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